경영이념

ideology
인류 생명 연장의 꿈은 앞서가는 신기술 개발로 이루어 질 것이며, 우리의 특허 기술로 인류는 편안하고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경영도 발명과 마찬가지로 “정열을 다해 정직하게 정성껏” 경영에 임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풍요로운 삶,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신기술 개발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현재 우리나라는 제대로 된 원천특허 기술이 없어 매년 수조원의 특허료를 외국에 지불하고 있습니다.
발명되어 특허 등록된 기술을 이용하려면 어느 기업이든 로열티를 내야 합니다.
한국 산업이 많이 발전했다지만, 특허는 미국이나 일본 기업들이 보유한 분야가 수두룩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 때문에 특허권을 포함해 지적 재산권을 사용한 대가로 우리가 해외에 쏟아붓는 돈만도 지난 한 해 36억 달러에 달합니다. 우리 돈으로 4조 원이 넘는 어마어마한 돈이며 모두 특허와 원천기술을 가지지 못해 지불해야 하는 돈인 것 입니다. 한국이 반도체, 휴대전화 등에서 세계적인 강국이 됐다지만 이런 제품을 많이 만들어 팔수록 외국에 지급하는 특허료도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셈입니다. 이처럼 특허는 나라와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클뿐 아니라, 그 나라의 경쟁력을 판단할 수 있는 척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기업으로 우뚝 서서 세계를 리드하고 국가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신기술 개발, 특허기술 개발을 이룩하여야 합니다.

무한경쟁, 특허전쟁의 승리자

소리 없는 기술전쟁, 특허전쟁이 심화되어 가고 있는 것이 현재의 세계정세입니다.
이는 요즘 언론에서 보듯이 한국과 일본, 일본과 미국 등의 국가 간 전쟁뿐 아니라 같은 국가 안에서도 번번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이러한 특허전쟁의 승리는 곧 미래의 세계경제를 지배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즉, 세계를 선도하고 지배한다는 것은 독보적인 특허기술이라는 것과 이 특허기술을 통해 국가의 차원을 넘어 글로벌한 각 개체와의 전쟁에서 승리해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대비해 선진국에서는 이미 90년대 초반부터 국가 차원에서 준비하고 대응해 왔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준비나 대응이 미비한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주식회사 그래미에서는 선진국과 같은 시기인 90년대 초반부터 특허기술 연구를 본격화하였으며 이미 세계의 건강문화를 선도하는 발명특허기업으로 우뚝 섰습니다. 이제 주식회사 그래미는 특허전쟁의 승리자로 국가 경제발전은 물론 인류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기업을 발전시키고 운영해나가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소비자의 신뢰입니다.
과거 산업 중심의 경제상황에서는 단순히 제품을 생산 공급하여 주는 것으로 기업의 임무는 완료된 것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여 제품 공급과 동시에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공급해야 하는 소비자 중심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통신의 발달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현재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은 곧바로 기업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발명특허로 이루어진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를 창출하여야 하며, 기업의 이익보다는 소비자와 하나가 되는 고객만족경영을 이루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어야만 합니다.
Comments for this post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