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소식

133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수상
등록일 :  
2022.09.06 16:10
조회수 :  
580

주식회사 그래미 여명808은 2022년 9월6일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였다.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랑나눔 실천을 하는 기업들을 선정해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숙취 해소 음료 ‘여명808’을 제조·생산하는 그래미는 장학금 지원, 불우 이웃 돕기, 청소년 발명가 후원 등 이웃과 나누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 ‘기업 이익은 반드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남종현 그래미 회장의 신념에 따른 것이다. 특히 여명808을 개발한 주식회사 그래미 회장 대평 남종현박사 국내 발명 시장의 현실이 얼마나 어려운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발명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래미는 발명 강국 대한민국에 일조하겠다는 목표로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을 2012년 제정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현재 발명가로 활동하며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인을 중심으로 발명 공적을 심사해 시상한다. 또한 그래미는 대한민국 발명 꿈나무인 청소년 발명가를 위한 ‘대한민국 그래미 어워드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20년간 후원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 다일복지재단 등 사회 복지 단체를 통해 기부는 물론 초·중·고 장학 사업, 불우이웃돕기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Comments for this post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