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평 남종현 발명역사관은 발명특허기업 그래미의 창업주이자 세계적인 발명가인 남종현 발명가님께서 발명을 꿈꾸고 있는 발명 꿈나무를 위해 설립한 곳으로 발명으로 이루어낸 성공신화를 눈으로 확인하여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2009년에 개관하였습니다.
-
철탑산업훈장, 금탑산업훈장 등 발명가의 대표적인 업적과 약력 등이 전시되어 있는 환영관입니다.
-
발명관은 발명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공간으로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평남종현발명문화상 등 수많은 시상과 장학사업, 강의를 통해 발명을 장려하는 활동을 전시해 놓은 공간입니다.
-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신념으로 초,중,고,대학과 경찰자녀, 소방자녀, 불우청소년 등을 위해 대평발명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철원 1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사회공헌관은 인류의 행복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현장을 전시해놓은 공간입니다.
-
국내에서 수상하신 상들을 중심으로 전시해 놓은 곳으로 금탑산업훈장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장열실 과학문화대상’과 ‘제4회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비롯 수많은 국내수상을 전시해 놓은 공간입니다.
-
해외수상관은 세계10대발명대전의 그랑프리를 석권하며 세계발명왕에 등극한 발명가의 해외활동을 중심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1994년 스위스제네바 국제 발명전에서 천연조미료인 육향이라는 발명품으로 은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하여, 다미나909, 여명808 등 식음료부문의 수많은 발명품으로 세계10대발명전의 최고상을 연속 석권하였습니다. 특히 미국 피치버그 발명전은 세계에서 가장 성대하게 치러지는 발명전 중에 하나로, 이대회가 생긴 이래 아시아인 최초로 3관왕을 석원하는 영예를 차지하였습니다.
-
왼편에 있는 전통의상은 대수포라는 옷입니다. 이 대수포는 옛날 왕족이나 귀족이 입었떤 대례복으로, 이 옷은 2006년도 주식회사 그래미의 주관으로 열린 서울 세계의상페스티벌 당시 53개국 주한외교사절단들과 그 가족을을 모두 초청하여 한국의 문화와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던 행사에 사용되었던 의상입니다. 그 옆쪽으로 박사님께서 학위를 받으셨을 때 직접 입으셨던 학위기와 명예소방서장 의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박사님의 선조이신 죽리 남태기님의 유물을 전시한 공간으로 이곳에 백자는 KBS진품명품에서 10억원의 감정가를 받은 유품함으로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은 유물로 확인되었습니다.
-
매년 수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발명가의 강의와 견학을 요청하고 있으며 단체의 희망에 따라 다앙한 연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관은 유소년 스포츠, 장애인 체육을 비롯하여 열악한 비인기 종목을 중심으로 많은 활동을 전시한 곳으로 축구, 복싱, 마라톤 등 비인기 종목 선수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대표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많은 지원을 하고있는 모습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
인류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한다는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수많은 실험을 통해 탄생된 대표적인 발명품 숙취해소음료 여명808, 건강에 좋은 천연차 다미나909, 화상치료제 덴데, 아토피 치료제, 암치료제, 고지혈증 치료제의 6개 특허의 제품을 전시해 놓은 공간입니다.
-
1963년부터 발행된 우리나라 특허 1호부터의 자료들이 모두 전시되어 있는 곳을 대한민국 발명의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Comments for this post are closed.